Korean exhibition translations
2020 자연 유산 랑탕 계곡(Langtang Valley) 하이킹 투어
뱀바위
네팔의 랑탕 계곡은 티베트 국경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랑시사 빙하에서 발원하여 서쪽으로 흐르는 랑탕 홀라 강은 35km의 동서 계곡을 따라 흐른다.
장엄한 히말라야 한가운데 위치한 이 계곡은 티베트인들에게 명상과 깨달음의 성지였을 뿐만 아니라 정치적, 이념적 갈등의 피난처였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린다. 두 번째 부처인 구루 린포체(Guru Rinpoche)가 계곡에 잠복했다고 한다.
계곡에 사는 사람들은 이 신비한 성지의 산과 얼음 봉우리에 유령이 나온다고 믿으며, 그 맹렬한 힘을 두려워했다. 하늘과 우주의 통치자인 구루 린포체(Guru Rinpoche)는 그의 생애 동안 달마의 힘과 숨겨진 마법으로 그 악령들을 길들인 다음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파하고 사람들을 헌신하게 만들었다고 믿어진다.
제 이름은 룹상이고, 나이는 80세입니다. 몬두 마을에 삽니다. 어느 날 불행의 뱀이 나타나서 우리 랑탕마을 사람들을 먹으려고 했답니다. 그러나 이 바위 뒤에서 구루 린포체(Guru Rinpoche)가 나타나 뱀을 길들이고 마을 사람들을 위험에서 구해냈습니다. 구루 린포체(Guru Rinpoche)가 만트라의 힘으로 뱀을 소탕하지 않았다면 우리 마을 사람들은 죽었을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 마을 사람들이 대대로 구루 린포체와 그의 만트라의 힘을 숭배해 온 이유이다. 뱀이 나오는 곳인 Brul Spach 뱀 바위 높이가 3,550m이다.
높은 봉우리, 산맥 및 낮은 계곡이 있는 히말라야를 탐험하고 소요하기 위해 많은 국가들이 수백년 동안 싸워왔다. 티베트 고원에서 인도 저지대 평원까지의 무역로가 히말라야 산맥을 남북으로 가로지른다. 계곡의 서쪽에는 비옥한 토양을 가진 아열대 또는 습도가 낮은 열대우림, 거친 바람이 휘몰아치는 돌이 많은 히말라야 초원 등 생태적으로 서로 다르고 뚜렷한 여러 지역이 란탕계곡에 있다.
이 지역의 부족들은 종교적, 정치적 이유로 수백 년 동안 서로 싸웠다. 담마의 비할 데 없는 힘이자 무한한 연민의 영혼인두 번째 부처인 구루 린포체(Guru Rinpoche)는 랑탕 사람들의 믿음의 인도자이자 그들의 조상들을 위한 안전적인 성지를 찾도록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제 이름은 카르마입니다. 격렬한 갈등의 시기에 구루 린포체는 사람들이 살 곳을 찾기 위해 랑탕 계곡에 왔고, 그가 멈춰서 명상했던 곳은 바로 이 성지입니다. 여기 그의 발자국이 있습니다. 이것은 구루 린포체의 왼쪽 발자국입니다. 그리고 산 반대편에 있는 헬람부에 그분의 발자국이 있습니다. 높은 산맥을 넘어 다닐 때 앉거나 누웠던구루 린포체(Guru Rinpoche)의 발자국은 도중에 멈추고 순례를 드린 동굴에 남아 있습니다.
프로듀서: 피터 블라이스톤(Peter Blystone)
랑탕 자연 유산 랑탕계곡(Langtang Valley) 네팔 프로젝트 2021